반응형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상장 기업이 기업가지 제고 계획을 수립/공시/이행하고, 투자자가 공시된 계획을 투자판단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자본시장 발전의 선순환을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향후 기업은 가치제고에 중요한 핵심지표를 선정하여 중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 공시하게 됩니다.
LG생활건강 주가
LG생활건강의 주가는 지난 팬데믹 이후 중국의 경기 침체가 지속되며,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한때 황제주로 불렸던 LG생활건강의 주가는 전고점 대비 1/6 수준까지 떨어진 상황으로, 향후 중국 경기의 향방에 주가가 반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가치 제고 목표설정
LG생활건강은 실적 개선, 주주환원 강화 및 지배구조 개선을 기업가치 제고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상세 목표로는, 현재 7% 수준인 영업이익률을 10%까지 개선시킬 계획이며, 배당 정책 개선 및 자사주 소각 등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 87% 달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자 합니다.
배당 History
LG생활건강은 2014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주당 배당액을 늘려 왔으니, 실적이 부진한 2022년부터 주당 배당금이 감소되었습니다. 대체로 보통주 기준 배당 수익률이 1% 내외로 고배당 주는 아니나, 꾸준히 배당을 실시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주주환원 계획
LG생활건강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주주환원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배당 성향을 현재의 20% 중후반에서 30% 이상으로 증가시킬 계획이며, 또한, 중간 배당금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또한, 배당 예측 가능성 제고를 위해 선 배당액 확정 후 배당기준일 설정 구조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배당 외에도, 보유중인 자사주를 향후 3년간 전량 소각하여, 주주가치를 제고할 계획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