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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정보

LG생활건강 배당 확대 및 자사주 소각 -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주주환원, 주가, 반기배당, 중간배당, 분기배당, 중장기)

by 윤&조 2024. 1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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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LG생활건강 IR자료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상장 기업이 기업가지 제고 계획을 수립/공시/이행하고, 투자자가 공시된 계획을 투자판단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자본시장 발전의 선순환을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향후 기업은 가치제고에 중요한 핵심지표를 선정하여 중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작성 공시하게 됩니다. 

 

 

출처 : 한국거래소

 

 

 

 

 

LG생활건강 주가

LG생활건강의 주가는 지난 팬데믹 이후 중국의 경기 침체가 지속되며,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한때 황제주로 불렸던 LG생활건강의 주가는 전고점 대비 1/6 수준까지 떨어진 상황으로, 향후 중국 경기의 향방에 주가가 반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기업가치 제고 목표설정

LG생활건강은 실적 개선, 주주환원 강화 및 지배구조 개선을 기업가치 제고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상세 목표로는, 현재 7% 수준인 영업이익률을 10%까지 개선시킬 계획이며, 배당 정책 개선 및 자사주 소각 등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 87% 달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자 합니다. 

 

출처 : LG생활건강 IR자료

 

 

 

 

 

배당 History

LG생활건강은 2014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주당 배당액을 늘려 왔으니, 실적이 부진한 2022년부터 주당 배당금이 감소되었습니다. 대체로 보통주 기준 배당 수익률이 1% 내외로 고배당 주는 아니나, 꾸준히 배당을 실시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출처 : LG생활건강 공식 홈페이지

 

 

 

 

주주환원 계획

LG생활건강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주주환원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배당 성향을 현재의 20% 중후반에서 30% 이상으로 증가시킬 계획이며, 또한, 중간 배당금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또한, 배당 예측 가능성 제고를 위해 선 배당액 확정 후 배당기준일 설정 구조를 도입하고자 합니다. 

배당 외에도, 보유중인 자사주를 향후 3년간 전량 소각하여, 주주가치를 제고할 계획입니다. 

 

 

출처 : LG생활건강 IR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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